A+외국 자동차에 대한 수입규제가 철폐됨에 따라 많은 외국 자동차회사들이 한국 승용차시장에 진출해 국내승용차 제조업체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국내 H자동차의 마케팅담당자 입장에서 이러한 환경변화에 대한 대안을 찾기~

A+외국 자동차에 ~안을 찾기~.hwp 파일정보

A+외국 자동차에 대한 수입규제가 철폐됨에 따라 많은 외국 자동차회사들이 한국 승용차시장에 진출해 국내승용차 제조업체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국내 H자동차의 마케팅담당자 입장에서 이러한 환경변화에 대한 대안을 찾기~.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6 Page
📦 파일크기 : 38 Kb
🔤 파일종류 : hwp

A+외국 자동차에 ~대한 대안을 찾기~ 자료설명

A+외국 자동차에 대한 수입규제가 철폐됨에 따라 많은 외국 자동차회사들이 한국 승용차시장에 진출해 국내승용차 제조업체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국내 H자동차의 마케팅담당자 입장에서 이러한 환경변화에 대한 대안을 찾기~

A+외국 자동차에 ~대한 대안을 찾기~ 자료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동차 시장 외부환경 분석 및 현대자동차의 내부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2. 자동차 시장과 현대자동차에 대한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자동차 시장에 대한 마케팅 조사방법 및 단계
1) 조사문제의 결정
2) 조사계획의 수립
3) 조사의 실시
4) 조사결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A+외국 자동차에 ~안을 찾기~.hwp)

Ⅰ. 서론

2011년 7월 1일 한EU FTA가 발효되면서 세계 최대 경제대국인 유럽연합(EU)과의 무역이 증가하고 향후 10년간 한국의 국내총생산(GDP)이 5.6% 성장하여 선진국과의 경쟁에서 산업과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특히 FTA를 통해 유럽차를 저렴하게 구입하고 유럽연합(EU)과의 시장개방으로 경제교류가 확대되면서 FTA로 승용차 관세를 4년 만에 모두 철폐했습니다. 2.5%의 관세가 부과된 후 4년 만에 폐지되고 한국은 8%의 관세가 발효된 후 4년 만에 폐지됩니다. 수입차의 국내 승용차시장 진출이 갈수록 늘어나면서 수입규제 완화는 국내 승용차산업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본론에서는 한국과 세계 유수의 대기업인 현대자동차의 영업사원으로서 환경 변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어떤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할지를 알아보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Ⅱ. 본론

1. 자동차 시장 외부 환경 분석 및 현대자동차의 내부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현황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