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통합교육의 정의와 ~. (2) .hwp 파일정보

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2) .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3 Page
📦 파일크기 : 29 Kb
🔤 파일종류 : hwp

통합교육의 정의와 ~대해서 설명하세요. 자료설명

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통합교육의 정의와 ~대해서 설명하세요. 자료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시간의 흐름에 따른 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 변화
2. 통합교육의 필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통합교육의 정의와 ~. (2) .hwp)

Ⅰ. 서론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통합 교육은 `특수교육을 받는 사람은 일반학교의 장애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 차별받지 않고 또래와 함께 개인의 교육 수요에 맞는 교육을 받는다`고 정의합니다. 또한, 통합교육은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장애학생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의 능력과 적절한 교육을 실현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 통합교육의 목적은 신체적 통합뿐만 아니라 장애학생과 비 장애학생 간의 이해와 교류를 바탕으로 한 포용적 사회적응과 모든 학생들의 긍정적인 태도를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는 것입니다. 통합교육은 통합, 완전통합, 완전포용, 완전포용(모든 학생을 위한 통합교육) 등 다양한 의미로 사용됩니다. 통합의 정도에 따라 분류할 때 통합은 특정 표준에 따라 행이 분리된 후의 통합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포용이란 먼저 교육을 포용하고 그 다음에 분리하는 것입니다. 한편, 통합과 포용의 목적과 목적은 궁극적으로 비장애인과 함께 통합된 생활, 공동체 생활 또는 공동체 사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