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의사결정과~사례를 정리.hwp 파일정보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과 소비행동을 기술하면서 자신의 사례를 정리.hwp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자신의 사례를 정리 자료설명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과 소비행동을 기술하면서 자신의 사례를 정리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자신의 사례를 정리 자료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1단계 문제 인식
2. 2단계 정보탐색
3. 3단계 대안평가와 선택
4. 4단계 구매와 구매 후 행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사례를 정리.hwp)
Ⅰ. 서론
주로 구매자가 정보를 얻는 곳은 우선 가족, 친구, 이웃, 친척 등이 그 다음으로 광고판촉원, 포장전시, 상업정보원 등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공공 정보원인 신문 기사, 뉴스, 소비자 잡지가 있으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실증 정보원은 테스트 구입과 직접 사용 제품입니다.
Ⅱ. 본론
1. 1단계 문제 인식
소비자 구매 의사결정 과정의 첫걸음으로 현상과 이상 상태의 차이가 문제와 욕망을 식별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클 경우 수요가 발생합니다. 욕망은 내부 자극이나 외부 자극에 의해 야기되며 욕구가 충족되지 않으면 긴장 상태가 됩니다. 긴장이 발생했을 때 긴장을 완화하는 동력이 있습니다. 마케팅 활동은 현재 상태와 이상적인 상태 사이에 갭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2. 2단계 정보탐색
소비자가 문제를 인식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정보를 찾아 내부 검색과 외부 검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내부검색은 메모리에 저장된 정보를 검색하고 외부검색은 메모리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