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66].hwp 파일정보
2학기[66].hwp
만1세,만2세 혼합~ 영역 관찰일지 ) 자료설명
이 실습일지는 만 1세, 만 2세 혼합반 39명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2학기 동안 진행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자료입니다.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등 6개 영역에 걸쳐 유아들의 성장과 발달 과정을 상세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실습생 또는 교사가 유아들의 발달 단계를 파악하고 교육 활동 계획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만1세,2세 39명~ (무료 다운!)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2학기[66].hwp)
기본생활습관
핸드벨의 모양을 보고, 흔들며 소리를 듣는다. 핸드벨을 들고 이동하며 웃는다 교사가 딱딱한 악기라 앉아서 놀이하기를 격려하니 자리에 앉아 여러 색의 핸드벨을 흔들어 본다.
신체운동
OO는 통 안에 담겨있는 물을 보고 “이건 OO가 할거야.”라고 말하며 컵에 물을 담아 다른 통에 옮긴다. 소꿉 놀잇감이 들어있던 바구니에서 국자를 꺼내 물이 들어있는 통에 넣는다. 국자에 물이 담기자 OO는 큰 대야로 물을 옮기며 놀이한다.
의사소통
벽면에 제시된 친구들의 놀이 사진에 관심을 보이는 OO에게 “00이는 어디 있지요?”라고 질문하자 놀이하고 있는 친구를 가리키고 사진 속 친구의 놀이 모습을 교사가 이야기 해주자 “집”이라고 말하기도 하고 “슝”이라고 말하며 사진 속 놀이 상황을 이야기 한다.
핸드벨의 모양을 보고, 흔들며 소리를 듣는다. 핸드벨을 들고 이동하며 웃는다 교사가 딱딱한 악기라 앉아서 놀이하기를 격려하니 자리에 앉아 여러 색의 핸드벨을 흔들어 본다.
신체운동
OO는 통 안에 담겨있는 물을 보고 “이건 OO가 할거야.”라고 말하며 컵에 물을 담아 다른 통에 옮긴다. 소꿉 놀잇감이 들어있던 바구니에서 국자를 꺼내 물이 들어있는 통에 넣는다. 국자에 물이 담기자 OO는 큰 대야로 물을 옮기며 놀이한다.
의사소통
벽면에 제시된 친구들의 놀이 사진에 관심을 보이는 OO에게 “00이는 어디 있지요?”라고 질문하자 놀이하고 있는 친구를 가리키고 사진 속 친구의 놀이 모습을 교사가 이야기 해주자 “집”이라고 말하기도 하고 “슝”이라고 말하며 사진 속 놀이 상황을 이야기 한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