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자의 역할 ~능 (2) .hwp 파일정보
사례관리자의 역할 ~ 역할 및 기능 자료설명
사례관리자의 역할 ~ 역할 및 기능 자료의 목차
목차
사례관리자의 역할 및 기능
1. 사정자의 역할
2. 계획자의 역할
3. 상담자의 역할
4. 중개자의 역할
5. 조정자의 역할
6. 평가자의 역할
7. 옹호자의 역할
참고문헌
사례관리자의 역할 및 기능
사례관리자의 역할은 간단한 정보제공과 의뢰 작업, 더 나아가서 매우 복잡한 직접적인 개입과 옹호 전략에 대한 활동들까지를 모두 망라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사례관리자는 사례관리와 관련된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역할과 함께 자신의 활동 내용을 조정할 수 있어야 한다.
사례관리자의 업무는 클라이언트와 함께 클라이언트에게 필요한 원조 형태를 구체화하고, 도움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있어서 존재하고 있는 장애물을 확인하고 극복함으로써 클라이언트에게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클라이언트를 잠재적인 원조자와 연결시키고,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이러한 연결이 유지되도록 간접적인
본문내용 (사례관리자의 역할 ~능 (2) .hwp)
목차
사례관리자의 역할 및 기능
1. 사정자의 역할
2. 계획자의 역할
3. 상담자의 역할
4. 중개자의 역할
5. 조정자의 역할
6. 평가자의 역할
7. 옹호자의 역할
참고문헌
사례관리자의 역할 및 기능
사례관리자의 역할은 간단한 정보제공과 의뢰 작업, 더 나아가서 매우 복잡한 직접적인 개입과 옹호 전략에 대한 활동들까지를 모두 망라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사례관리자는 사례관리와 관련된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역할과 함께 자신의 활동 내용을 조정할 수 있어야 한다.
사례관리자의 업무는 클라이언트와 함께 클라이언트에게 필요한 원조 형태를 구체화하고, 도움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있어서 존재하고 있는 장애물을 확인하고 극복함으로써 클라이언트에게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클라이언트를 잠재적인 원조자와 연결시키고,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이러한 연결이 유지되도록 간접적인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