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에서 협력적 접근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협력적 접근을 통한 기대효과에 대해 서술하시오

통합교육에서 협력적~ 서술하시오.hwp 파일정보

통합교육에서 협력적 접근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협력적 접근을 통한 기대효과에 대해 서술하시오.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2 Page
📦 파일크기 : 44 Kb
🔤 파일종류 : hwp

통합교육에서 협력적~에 대해 서술하시오 자료설명

통합교육에서 협력적 접근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협력적 접근을 통한 기대효과에 대해 서술하시오

통합교육에서 협력적~에 대해 서술하시오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통합교육에서 협력적~ 서술하시오.hwp)


통합교육에서 협력적 접근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협력적 접근을 통한 기대효과에 대해 서술하시오

 내용
통합교육에서 협동적 접근은 장애아동을 교실에서 함께 협동적으로 가르치는 것을 의미한다.

함께 목표를 설정하고, 문제를 파악하며, 학생들의 요구와 실력을 진단하고, 정보를 교환하고, 의견을 나누고, 문제를 해결하고, 계획을 세우고, 장애아동 교육을 중심으로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장애아동의 성공적인 통합교육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2인 이상이 함께 노력하여 보다 높은 교육적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무엇보다 현명한 의사결정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에 따른 지속적인 계획 수립과 평가 및 시정 과정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다.

협력을 통해 각 교사의 직무 만족도가 높아지고 개인/전문가 성장에 도움이 된다.

오늘날의 통합교육은 다양한 요구와 변화 속에서 성장하고 전진하고 있다. 다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