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아동] 장애아동 부모교육 및 상담

[인문][아동] 장~육 및 상담.hwp 파일정보

[인문][아동] 장애아동 부모교육 및 상담.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인문사회)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크기 : 41 Kb
🔤 파일종류 : hwp

[인문][아동] 장~ 부모교육 및 상담 자료설명

[인문][아동] 장애아동 부모교육 및 상담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인문][아동] 장~ 부모교육 및 상담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인문][아동] 장~육 및 상담.hwp)

장애아동 부모교육 및 상담

1. 부모됨의 조건
– 부모가 된다는 것은 자녀를 양육하고 교육해야 하는 의무를 가졌다는 것과 동일한 의미
– 자녀를 양육하고 교육해야 하는 의무는 자연발생적인 의미와 인위적으로 부여받은 지위
– 부모의 지위를 가진 사람은 자녀에 대하여 양육과 교육에 대한 성실한 의무 수행이 요청
–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부부가 생물학적, 심리적으로 성숙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의 경제적 독립 능력이 뒷받침 되어야 함
– 생물학적, 심리적, 경제적인 성숙의 과정과 결과를 경험한 부부가 부모가 되었을 때 자녀가 출생한 이후 겪어야할 다소간의 갈등을 좀 더 바람직하게 해결해 나갈 수 있음
– 장애를 가진 부모의 경우 특수교사가 부모의 생물학적, 경제적인 측면이 아니라 부모의 심리적 성숙을 위해서 도와주어야 함

2. 부모 역할과 변화
– 바람직한 부모 자녀의 관계는 자녀가 성장함에 따라 부모는 적절하게 자녀와 자신의 사회적, 심리적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역량을 통하여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