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매체에서의 통계~ 오남용사례.hwp 파일정보
언론매체에서의 통계의 오남용사례.hwp
언론매체에서의 통계~ 통계의 오남용사례 자료설명
언론매체에서 나타나는 통계의 오남용 문제를 사례를 들어 정리하였습니다.
언론매체에서의통계의오남용사례
언론매체에서의통계의오남용사례
언론매체에서의 통계~ 통계의 오남용사례 자료의 목차
서 론 : 통계의 개념과 필요성
본 론 1 : 통계에 감춰진 트릭
본 론 2 : 일상생활에서의 통계수치의 오용으로 인한 문제점 파악(신문기사의 예)
결 론 : 통계를 올바르게 이해하기위한 통계적 사고의 확립
본 론 1 : 통계에 감춰진 트릭
본 론 2 : 일상생활에서의 통계수치의 오용으로 인한 문제점 파악(신문기사의 예)
결 론 : 통계를 올바르게 이해하기위한 통계적 사고의 확립
본문내용 (언론매체에서의 통계~ 오남용사례.hwp)
통계의 사전적 의미는 “일정한 집단에서의 개개의 요소가 갖는 수치의 분포나 그 분포의 특징을 나타내는 수치의 총체”이다. 즉, 어떤 현상에 대한 인식을 통하여 집단고유의 집단특성을 정리, 분석하고 우연성에 대한 규칙성, 법칙성을 발견하여 불확실한 상황에 대한 최선의 판단을 내리기 위한 방법이며 과학적인 자료의 수집, 정리, 분석 및 평가를 통해 현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미래에 대한 추정 및 예측을 하는 활동이다. 이러한 통계를 이용한 통계적인 방법은 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정리, 요약하거나 제한된 정보를 이용하여 불확실한 사실에 대해 의사결정을 할 때 과학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법을 제시하여 의사결정에 도움을 준다. 그렇다면 왜 우리가 살아가는데 통계가 필요한 것일까? 이러한 의문은 우리가 언제 통계적인 방법이 필요한가를 생각해 보면 쉽게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 직종별 월 임금수준을 모든 직장인에 대해서 다 알고 있다고 하자. 그러나 이러한 자료는 워낙 방
예를 들면, 우리나라 직종별 월 임금수준을 모든 직장인에 대해서 다 알고 있다고 하자. 그러나 이러한 자료는 워낙 방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