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전과 수면 후~른 기억정도.hwp 파일정보
수면 전과 수면 후에 하는 학습에 따른 기억정도.hwp
수면 전과 수면 후~습에 따른 기억정도 자료설명
수면 전과 수면 후에 하는 학습에 따른 기억정도 , 수면전 수면후 학습능력 기억력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수면 전과 수면 후~습에 따른 기억정도 자료의 목차
1. 주제
2. 탐구하게된 동기
3. 탐구를 통해 알아보고 싶은 점
4. 탐구 실행 방법
1) 한자 25개를 40분 동안 외운 후 5일 동안 각각 10분, 30분, 2시간, 4시간, 7시간동안 잔 후 1시간동안 독서 후 test.
2) 5일 동안 각각 10분, 30분, 2시간, 4시간, 7시간동안 잔 후 한자 25개를 40분 동안 외운 후 1시간동안 독서 후 test.
3) 각 시간대별로 1과 2의 test 결과를 비교한다.
4) 이 주제에 관련된 문헌 자료를 조사한다.
5. 탐구내용과 결과 정리
6. 탐구를 통하여 알게 된점, 느낀 점
7. 참고 자료 출처
2. 탐구하게된 동기
3. 탐구를 통해 알아보고 싶은 점
4. 탐구 실행 방법
1) 한자 25개를 40분 동안 외운 후 5일 동안 각각 10분, 30분, 2시간, 4시간, 7시간동안 잔 후 1시간동안 독서 후 test.
2) 5일 동안 각각 10분, 30분, 2시간, 4시간, 7시간동안 잔 후 한자 25개를 40분 동안 외운 후 1시간동안 독서 후 test.
3) 각 시간대별로 1과 2의 test 결과를 비교한다.
4) 이 주제에 관련된 문헌 자료를 조사한다.
5. 탐구내용과 결과 정리
6. 탐구를 통하여 알게 된점, 느낀 점
7. 참고 자료 출처
본문내용 (수면 전과 수면 후~른 기억정도.hwp)
과학 탐구 보고서
(1)주제:
-수면 전과 수면 후에 하는 학습에 따른 기억정도(수면과 기억력의 관계)
(2)탐구하게된 동기:
-평소 시험 때마다 자기 전에 공부한 것이 얼마나 유지될까, 다음 날 시험 볼 때 다 기억이 날까 불안해했던 적이 있다. 자고 나서 새벽에 공부하는 것이 좋은지 밤늦게 까지 공부하고 자는 것이 더 좋은지 방학을 이용하여 알아보 기로 하였다.
(3)탐구를 통해 알아보고 싶은 점:
-자고 나서 공부하는 것이 더 좋은지 아니면 늦게까지라도 공부를 하고 자는 게 좋은지 알아보고 싶다.
(4)탐구 실행 방법:
*실험 대상자 – 나, 친구
*실험기간 – 7월 28일~ 8월 8일
*실험은 모두 밤 12시에 시작하고 쉬는 1시간 동안은 반드시 독서를 한다.
*한자는 나와 친구가 둘다 모르는 것으로 한다.(옥편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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