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비가 식물에게 ~ 주는 영향.hwp 파일정보
산성비가 식물에게 ~식물에게 주는 영향 자료설명
실험 표가 있습니다.
이미지나 사진은 없습니다. 직접 첨부 바랍니다.
산성비가 식물에게 ~식물에게 주는 영향 자료의 목차
1. 교사의 자유탐구 활동 내용
(1) 자유 탐구 지도 및 평가 방법
1단계 : 주제 선정 및 소집단 구성
1단계에서는 제시된 큰 주제에 대하여 학생들에게 브레인스토밍을 통해서 공부(탐구)하고 싶은 소주제를 자유롭게 발표하게 하고, 이들 소주제들을 유사한 것끼리 묶어 범주화 한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학습하고자 하는 소주제를 각자 선택하게 하고, 같은 주제를 탐구하기 위한 소집단을 구성한다.
소집단은 2~6명 정도로 구성하는 것이 적합하고, 소집단 구성은 특정 소주제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로 구성하되, 성별, 능력 등에서 이질 집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본문내용 (산성비가 식물에게 ~ 주는 영향.hwp)
1. 교사의 자유탐구 활동 내용
(1) 자유 탐구 지도 및 평가 방법
1단계 : 주제 선정 및 소집단 구성
1단계에서는 제시된 큰 주제에 대하여 학생들에게 브레인스토밍을 통해서 공부(탐구)하고 싶은 소주제를 자유롭게 발표하게 하고, 이들 소주제들을 유사한 것끼리 묶어 범주화 한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학습하고자 하는 소주제를 각자 선택하게 하고, 같은 주제를 탐구하기 위한 소집단을 구성한다.
소집단은 2~6명 정도로 구성하는 것이 적합하고, 소집단 구성은 특정 소주제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로 구성하되, 성별, 능력 등에서 이질 집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1단계 실행 절차 예시]
– 교사는 학생들에게 “이번 주제는 해양에 대한 탐구입니다. 해양에 대해서 알고 싶거나 더 깊게 탐구하고 싶은 주제를 자유롭게 발표하세요.”라고 안내한다.
– 학생들은 다양한 문제나 탐구 주제를 제기한다. (예) 바다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바다 깊은 곳에는 어떤 생물이 살까?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