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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위`를 읽고나서 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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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바위`를 읽고나서~고나서 바위.doc)
“미소주” 실패의 원인
1) “미소주” 마케팅 실패 사례
(1) 컨셉
23도 저도 소주 시장에서 후발 제품으로서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해서 미소주는 차별화된
컨셉을 도출해야만 했다. 그래서 찾아낸 것이 `쌀로 만들어 맛이 아름다운 소주-미소주`이다(`
대관령 청정 생수로 만든 소주`는 현재 까지는 두산 자체만의 SUB컨셉이지 對소비자 컨셉은
아니다) `참이슬`이라는 강한 선도브랜드가 있는 시장에서 강하면서 차별화된 컨셉을 찾는 것
이 매우 어려웠을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세가지의 문제점이 보인다.
첫째는, 컨셉의 오리지낼러티 파워(power of originality) 문제이다.
저도 소주 시장의 1위인 `참이슬`는 `대나무숯`을 reasonwhy로 내세우고 있는 반면, `米소주`는
`쌀`을 reasonwhy로 내세우고 있다. `대나무숯`은 청량감,맑음(여과),香 에서 긍정적인 연상을
주어, 소주의 기본 기능에 자연스러운 플러스 작용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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