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만4세[22].hwp 파일정보
1년만4세[22].hwp
만4세 1년 관찰일~달평가 모두포함 ) 자료설명
부모상담일지는 관찰기반 상담 내용과 연계활동 제안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학기별로 사용할수 있는 1학기 발달평가와 총평 및 향후방향 제언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학기별로 사용할수 있는 1학기 발달평가와 총평 및 향후방향 제언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수정만으로 바로 사용 가능할수 있도록 작성하였고 교사 중심의 실용적인 문장들을 사용하였습니다.
만4세 1년 관찰일~달평가 모두포함 ) 자료의 목차
[ 1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 2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7명 ( 관찰일지와 연계 )
[ 3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 4 ] 만4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7명 ( 관찰일지와 연계 )
본문내용 (1년만4세[22].hwp)
일상생활
등원 후 교실에 들어서자 교사에게 밝게 인사를 건네며 손을 흔들어 보였다.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나무를 가리키며 “나무에 초록색이 점점 많아졌어요”라고 말하며 봄의 변화를 감성적으로 표현하였다. 주변 친구들에게도 다정하게 말을 걸며 친근하게 하루를 시작하였다.
놀이활동
언어영역에서 그림책을 읽은 후, 이야기 내용을 친구에게 설명해주는 모습을 보였다. 이야기 속 주인공의 감정을 섬세하게 짚어내며 “주인공이 혼자 있어서 외로웠을 것 같아”라고 말하였다. 이후 친구들과 함께 등장인물의 마음을 상상해보는 놀이로 자연스럽게 확장되었다.
일상생활
간식 시간에 조용히 자신의 자리를 정돈하고 간식을 준비하였다. 간식을 옆 친구와 나누어 먹으며 “이건 네가 좋아하는 맛이야”라고 말하는 등 배려심 깊은 태도를 보였다. 간식 후에도 주변을 정리하며 자연스럽게 도우려는 모습을 보였다.
등원 후 교실에 들어서자 교사에게 밝게 인사를 건네며 손을 흔들어 보였다.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나무를 가리키며 “나무에 초록색이 점점 많아졌어요”라고 말하며 봄의 변화를 감성적으로 표현하였다. 주변 친구들에게도 다정하게 말을 걸며 친근하게 하루를 시작하였다.
놀이활동
언어영역에서 그림책을 읽은 후, 이야기 내용을 친구에게 설명해주는 모습을 보였다. 이야기 속 주인공의 감정을 섬세하게 짚어내며 “주인공이 혼자 있어서 외로웠을 것 같아”라고 말하였다. 이후 친구들과 함께 등장인물의 마음을 상상해보는 놀이로 자연스럽게 확장되었다.
일상생활
간식 시간에 조용히 자신의 자리를 정돈하고 간식을 준비하였다. 간식을 옆 친구와 나누어 먹으며 “이건 네가 좋아하는 맛이야”라고 말하는 등 배려심 깊은 태도를 보였다. 간식 후에도 주변을 정리하며 자연스럽게 도우려는 모습을 보였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