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상담일지 관찰일~일지 1학기.hwp 파일정보
부모상담일지 관찰일지 1학기.hwp
만4세 관찰일지와 ~ 부모상담일지 연계 자료설명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연계되어 있습니다.
관찰기록이 만4세 유아들의 발달 특성( 신체, 언어, 인지, 사회정서 등 )과 어떻게 연결되어 발달평가 근거가 되는지, 그리고 그 평가 내용이 부모 상담 시 어떤 언어와 내용으로 부모님께 전달되고 구체적인 가정 연계 지도 방안으로 제시될 수 있는지를 흐름에 따라 명확하게 제시하였습니다.
만4세 관찰일지와 ~ 부모상담일지 연계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1학기 총평/발달평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1학기 총평/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 신체운동건강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의사소통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사회관계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예술경험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자연탐구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부모상담일지 관찰일~일지 1학기.hwp)
등원 후 OO은 친구들과 밝게 인사하며 교실로 들어왔다. “선생님, 오늘 햇빛이 반짝거려요!”라며 창밖을 가리키며 웃었다. 간식을 먹으며 옆자리 친구에게 봄꽃 이야기를 꺼내며 분위기를 띄웠다. 식사 중 숟가락을 놓치며 “아, 숟가락이 춤을 춰요!”라고 농담해 친구들을 웃게 했다. OO의 긍정적인 태도는 친구들에게 전염되어 교실이 화기애애해졌다.
블록 쌓기 놀이에서 OO은 친구들과 함께 ‘꽃밭 성’을 만들었다. “여기에 빨간 블록으로 꽃을 만들자!”라며 아이디어를 냈고, 친구들이 동의하자 신나게 블록을 쌓았다. 성이 무너지자 “괜찮아, 더 멋지게 다시 만들자!”라며 긍정적으로 대처했다. 놀이 확장 지원으로 색깔별 블록 분류 활동을 제안했고, OO은 색깔 배열에 흥미를 보였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