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상담일지 ~1학기[4].hwp 파일정보
관찰일지 상담일지 1학기[4].hwp
만3세 1학기 관찰~달평가 모두포함 ) 자료설명
이 실습일지는 만 3세 유아의 1학기 동안의 성장과 발달 과정을 기록한 보육실습일지입니다. 관찰일지, 부모상담일지, 그리고 발달평가를 종합적으로 포함하여 유아의 전반적인 발달상황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 활용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보육현장에서의 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을 것으로 예상되며, 유아교육 실습생 또는 현장 교사의 실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료입니다.
만3세 1학기 관찰~료 무료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 1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 2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7명 ( 관찰일지와 연계 )
본문내용 (관찰일지 상담일지 ~1학기[4].hwp)
일상생활
OO는 아침 등원 후, 교실 입구에서 가방을 벗어 스스로 사물함에 넣었다. 신발도 교사의 도움 없이 갈아신으며 “내가 할 수 있어요”라고 말하였다. 손 씻기 전에도 교사의 지시를 기다리지 않고 먼저 세면대로 향해 비누를 꺼내 손을 닦았다. 활동 준비를 할 때에도 친구들보다 빠르게 자신의 물품을 챙겨 자리로 이동했다. 자율적인 모습이 전반적인 일과 속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났다.
놀이활동
역할놀이 시간, OO는 혼자 인형들을 정리한 뒤 “나는 병원 놀이할 거야”라고 말하며 의사 역할을 자처했다. 간호사 역할을 하려는 친구가 다가오자 “혼자 할래요”라고 말해 혼자 놀이를 계속했다. 교사가 “같이 해보면 어때?”라고 물었으나 고개를 저으며 본인이 정한 방식대로 놀이를 이어갔다. 놀이 확장을 위해 간단한 청진기 소품과 인형 환자를 제공하자, 상황극에 몰입하며 진료 시나리오를 더 구체적으로 구성했다.
일상생활
간식 시간에 OO는 스스로 접시와 컵을 챙겨 자리에 앉았다. 물을 따르면서 컵의 위치를 조
OO는 아침 등원 후, 교실 입구에서 가방을 벗어 스스로 사물함에 넣었다. 신발도 교사의 도움 없이 갈아신으며 “내가 할 수 있어요”라고 말하였다. 손 씻기 전에도 교사의 지시를 기다리지 않고 먼저 세면대로 향해 비누를 꺼내 손을 닦았다. 활동 준비를 할 때에도 친구들보다 빠르게 자신의 물품을 챙겨 자리로 이동했다. 자율적인 모습이 전반적인 일과 속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났다.
놀이활동
역할놀이 시간, OO는 혼자 인형들을 정리한 뒤 “나는 병원 놀이할 거야”라고 말하며 의사 역할을 자처했다. 간호사 역할을 하려는 친구가 다가오자 “혼자 할래요”라고 말해 혼자 놀이를 계속했다. 교사가 “같이 해보면 어때?”라고 물었으나 고개를 저으며 본인이 정한 방식대로 놀이를 이어갔다. 놀이 확장을 위해 간단한 청진기 소품과 인형 환자를 제공하자, 상황극에 몰입하며 진료 시나리오를 더 구체적으로 구성했다.
일상생활
간식 시간에 OO는 스스로 접시와 컵을 챙겨 자리에 앉았다. 물을 따르면서 컵의 위치를 조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