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기록[12].~기록[12].hwp 파일정보
1학기기록[12].hwp
만2세 관찰일지 및~지원 확장사례 포함 자료설명
관찰 결과를 토대로 아이들에게 필요한 놀이 지원 방안과 흥미를 확장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였고 이론에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발달 상황을 부모님께 명확하게 전달하고, 가정 연계 보육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2세 관찰일지 및~지원 확장사례 포함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1학기기록[12].~기록[12].hwp)
일상생활
따뜻한 봄날, OO는 스스로 옷을 벗는 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단추가 많은 상의를 벗으려다 잘 되지 않자, 한숨을 쉬며 잠시 멈췄지만 이내 다시 시도했다. 결국 혼자 힘으로 옷을 벗어내고는 뿌듯한 표정으로 옷을 정리하는 바구니에 넣었다. 교사가 도움을 주려 했지만, OO는 고개를 저으며 제가 할 거예요!라고 또렷하게 말하며 독립적인 모습을 보였다. 식사 시간에는 친구들이 남긴 밥풀이 떨어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작은 손으로 직접 밥풀을 주워 쓰레기통에 버리는 등 깔끔하고 스스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보였다.
놀이활동
OO는 블록 영역에서 커다란 블록으로 자신만의 집을 짓는 데 몰두했다. 주변 친구들이 다른 놀이를 하며 시끄럽게 떠들어도 아랑곳하지 않고, 땀을 송골송골 흘리며 블록을 쌓아 올렸다. 창문을 만들고 싶다고 표현하며 적절한 모양의 블록을 찾기 위해 한참을 탐색하는 집중력을 보였다. 교사는 OO가 만든 블록 집에 작은 인형들을 가져다주며 이 인형들이 OO의 집에 놀러 왔대! 같이
따뜻한 봄날, OO는 스스로 옷을 벗는 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단추가 많은 상의를 벗으려다 잘 되지 않자, 한숨을 쉬며 잠시 멈췄지만 이내 다시 시도했다. 결국 혼자 힘으로 옷을 벗어내고는 뿌듯한 표정으로 옷을 정리하는 바구니에 넣었다. 교사가 도움을 주려 했지만, OO는 고개를 저으며 제가 할 거예요!라고 또렷하게 말하며 독립적인 모습을 보였다. 식사 시간에는 친구들이 남긴 밥풀이 떨어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작은 손으로 직접 밥풀을 주워 쓰레기통에 버리는 등 깔끔하고 스스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보였다.
놀이활동
OO는 블록 영역에서 커다란 블록으로 자신만의 집을 짓는 데 몰두했다. 주변 친구들이 다른 놀이를 하며 시끄럽게 떠들어도 아랑곳하지 않고, 땀을 송골송골 흘리며 블록을 쌓아 올렸다. 창문을 만들고 싶다고 표현하며 적절한 모양의 블록을 찾기 위해 한참을 탐색하는 집중력을 보였다. 교사는 OO가 만든 블록 집에 작은 인형들을 가져다주며 이 인형들이 OO의 집에 놀러 왔대! 같이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