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상담관찰.h~기 상담관찰.hwp 파일정보
2학기 상담관찰.hwp
만1세 관찰일지 +~2학기 발달평가 ) 자료설명
이 실습일지는 만 1세 영아의 2학기 성장과 발달을 종합적으로 기록한 관찰 및 상담 자료입니다. 일상생활과 놀이 활동 관찰을 바탕으로 영아의 발달 특징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부모와의 상담 내용을 기록하여 영아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1페이지 분량으로 2학기 동안의 발달 평가까지 포함하여, 영아의 성장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실무 자료입니다.
만1세 누리과정 관~료 무료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2학기 상담관찰.h~기 상담관찰.hwp)
일상생활
점심 식사 후 손을 씻을 때, 비눗물을 묻히고 거품을 내는 활동보다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줄기를 한참 바라보았다. 손을 흐르는 물에 가져다 대고 물의 느낌을 감각적으로 탐색하며 까르르 웃기도 했다. 세면대 물이 차는 것에 관심을 보이며 물을 손으로 튕겨보기도 했고, 교사가 이제 손 깨끗해졌네, 물 잠그자 말하자 아쉬운 표정으로 물에서 손을 떼는 모습이었다.
놀이활동
가을 낙엽을 모아 물놀이 영역에 놓아주었다. OO는 뜰채로 낙엽을 건져 올리거나, 바가지에 낙엽과 물을 담아 휘젓는 활동에 몰입했다. 물을 다른 통에 옮겨 붓는 활동을 반복하며 물의 흐름과 양의 변화를 관찰했다. 교사가 다양한 크기의 투명 용기를 제공하자, 작은 컵으로 물을 가득 채워 큰 바가지에 따르는 놀이를 하며 쫄쫄쫄 소리를 흉내 내는 등 놀이를 확장해 나갔다.
일상생활
오전에 교실 창밖으로 비가 내리는 모습을 보며 창문에 얼굴을 가까이 대고 물방울을 유심히 관찰했다. 비 온다라고 말하며 손가락으로 창문을 두드려보기도
점심 식사 후 손을 씻을 때, 비눗물을 묻히고 거품을 내는 활동보다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줄기를 한참 바라보았다. 손을 흐르는 물에 가져다 대고 물의 느낌을 감각적으로 탐색하며 까르르 웃기도 했다. 세면대 물이 차는 것에 관심을 보이며 물을 손으로 튕겨보기도 했고, 교사가 이제 손 깨끗해졌네, 물 잠그자 말하자 아쉬운 표정으로 물에서 손을 떼는 모습이었다.
놀이활동
가을 낙엽을 모아 물놀이 영역에 놓아주었다. OO는 뜰채로 낙엽을 건져 올리거나, 바가지에 낙엽과 물을 담아 휘젓는 활동에 몰입했다. 물을 다른 통에 옮겨 붓는 활동을 반복하며 물의 흐름과 양의 변화를 관찰했다. 교사가 다양한 크기의 투명 용기를 제공하자, 작은 컵으로 물을 가득 채워 큰 바가지에 따르는 놀이를 하며 쫄쫄쫄 소리를 흉내 내는 등 놀이를 확장해 나갔다.
일상생활
오전에 교실 창밖으로 비가 내리는 모습을 보며 창문에 얼굴을 가까이 대고 물방울을 유심히 관찰했다. 비 온다라고 말하며 손가락으로 창문을 두드려보기도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