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관찰상담.h~기 관찰상담.hwp 파일정보
1학기 관찰상담.hwp
만1세 관찰일지 및~지원 확장사례 포함 자료설명
관찰 결과를 토대로 아이들에게 필요한 놀이 지원 방안과 흥미를 확장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였고 이론에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발달 상황을 부모님께 명확하게 전달하고, 가정 연계 보육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1세 관찰일지 및~지원 확장사례 포함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1학기 관찰상담.h~기 관찰상담.hwp)
OO는 낮잠에서 깨어나 교사를 발견하고 활짝 웃으며 팔을 뻗었다. 교사가 다가가 안아주자 기분 좋게 칭얼거리며 품에 안겼다. 기저귀를 갈 때에도 발을 동동 구르며 장난스러운 표정을 지었고, 새 기저귀를 가리키며 까까!라고 말했다. 점심시간에는 좋아하는 국이 나오자 우와! 하고 감탄하며 숟가락을 들었다. 밥을 먹는 도중에도 주변 친구들의 모습을 살피며 간간이 웃음을 터뜨렸고, 교사가 OO 맛있어요? 하고 묻자 고개를 끄덕이며 밝게 웃었다.
OO는 블록 놀이 영역에서 긴 블록을 쌓아 올리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높이 쌓은 블록이 무너지자 쿵! 하고 소리를 내며 웃었고, 다시 블록을 쌓기 시작했다. 교사가 옆에 앉아 OO가 멋진 탑을 만들었네! 하고 칭찬하자, OO는 교사를 보며 씨익 웃었다. 이후 교사가 더 높이 쌓아볼까? 하고 제안하며 다른 색깔의 블록을 건네주자, OO는 흥미를 보이며 블록을 탐색하고 쌓기에 열중했다. OO가 쌓은 블록 탑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몇 개 쌓았을까?라고 묻자, OO는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