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를 통한~제약 박카스.ppt 파일정보
마케팅 조사를 통한 성공사례 분석 – 동아제약 박카스.ppt
마케팅 조사를 통한~- 동아제약 박카스 자료설명
동아제약 박카스를 사례로 하여 마케팅조사를 통한 성공사례를 분석하였습니다.
[경영학]마케팅조사를통한성공사례분석-박카스
마케팅 조사를 통한~- 동아제약 박카스 자료의 목차
Plan
마케팅계획
Do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Mix
Control
평가 및 통제
본문내용 (마케팅 조사를 통한~제약 박카스.ppt)
• 자양강장제 슈퍼판매불가
• 특별소비세폐지
• 박카스 카페인함유 논란
• 타우린성분의 탁월한 기능성 발견
❍ Do 상황분석 – 시장분석
• 도매상 및 직거래방식의 이원화
• 일반 의약품 시장성장 둔화
• 비타민 음료의 위협적 성장
• 그에 따른 시장 잠식과 매출액 감소
• 70~80년대 초 – 피로회복제/2~300원
• 80년대중반-건강지향성&약간의 기능성/5~600원
• 90년대 초 – 기능성 보완/1~3000원
• 현재 – 연간 약 3~4조원대의 시장규모
❍ Do 상황분석 – 마케팅조사
• 조사명 – 한국인이 좋아하는 40가지(브랜드편)
• 조사기관 – 한국갤럽조사연구소
• 조사대상–전국 만15세이상 남녀 1,728명 대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