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2024~4-2-중간.hwp 파일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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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조사 2024~ 메트릭 척도법 등 자료설명
– 교재에 근거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명확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1번의 경우, 교재에 근거하여 내적 타당성과 외적 타당성의 개념을 명확하게 설명한 후, 내적 타당성과 외적 타당성의 개념을 토대로 A사 실험 결과의 타당성을 상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마케팅조사 2024~ 메트릭 척도법 등 자료의 목차
– 2번의 경우, 교재에 근거하여 메트릭 척도법의 세부 유형을 상세하고 설명하고, 각각의 척도법을 활용하여 브랜드 이미지 측정 문항을 명확하게 개발하였습니다.
– 3번의 경우, B사의 자사 브랜드 대고객 인식 조사에서 전수조사가 아닌 100명의 표본조사를 하는 것이 적절한지 명확하게 논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글맞춤법을 준수하였습니다.
목차
1. (10점) A사는 구매 용도에 따라 친환경 제품에 대한 구매 의향이 달라지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실험을 수행했다. 피실험자들을 두 집단으로 나누어 각각 본인의 개인적인 사용 목적으로 혹은 지인에게 선물할 목적으로 구매하는 상황임을 제시했고, 이어 친환경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는지 5점 리커트척도로 응답하였다. 실험 결과, 선물 용도의 구매일 때 친환경 제품에 대한 구매의향이 더욱 높
본문내용 (마케팅조사 2024~4-2-중간.hwp)
1. (10점) A사는 구매 용도에 따라 친환경 제품에 대한 구매 의향이 달라지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실험을 수행했다. 피실험자들을 두 집단으로 나누어 각각 본인의 개인적인 사용 목적으로 혹은 지인에게 선물할 목적으로 구매하는 상황임을 제시했고, 이어 친환경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는지 5점 리커트척도로 응답하였다. 실험 결과, 선물 용도의 구매일 때 친환경 제품에 대한 구매의향이 더욱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 실험을 통해 나타난 결과의 타당성을 분석하기 위해 내적 타당성과 외적 타당성의 개념을 토대로 설명하시오.
1) 내적 타당성
내적 타당성(internal validity)은 독립변수가 종속변수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하게 파악했는지, 즉 실험 결과가 외부 요인에 의한 것이 아니라 독립변수의 변화에 의해 발생했는지를 평가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어떤 신약의 효과를 테스트하기 위해 두 그룹의 환자에게 각각 신약과 위약을 투여하는 실험하는 경우, 두 그룹이 신약 투여 외에는 모든 조건이 동일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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