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 뇌과학 뉴로마케팅

광고 속 뇌과학 뉴~ 뉴로마케팅.hwp 파일정보

광고 속 뇌과학 뉴로마케팅.hwp
📂 자료구분 : 수행평가 (과학)
📜 자료분량 : 1 Page
📦 파일크기 : 97 Kb
🔤 파일종류 : hwp

광고 속 뇌과학 뉴~ 뇌과학 뉴로마케팅 자료설명

고2 생명과학 광고 홍보학과 지망 또는 경영학과 지망하는 학생 생기부용

광고 속 뇌과학 뉴~ 뇌과학 뉴로마케팅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광고 속 뇌과학 뉴~ 뉴로마케팅.hwp)

광고 속 뇌과학 뉴로마케팅 뉴로마케팅은 뇌 속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신경인 뉴런과 마케팅을 결합한 용어로 소비자가 무의식 속에서 느끼는 감정과 구매행위를 뇌과학 기술을 통해 분석하여 마케팅에 적용하는 것이다. 뉴로마케팅에는 뇌파를 분석하는 뇌영상 기법, 소비자의 시선 움직임을 분석하는 시선 추적 기법이 있다. 광고는 소비자의 장기기억에 영향을 주어야 광고가 구매행위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광고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이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광고계 사람들은 뉴로마케팅 기술을 사용해 광고가 위 사항을 만족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수정, 보완을 거치게 된다. 이에 대한 예시로 냉동 생선 판매회사인 Birds Eye를 살펴볼 수 있는데 이 회사는 광고를 방영한 이후에도 판매량이 겨우 4%에 그치자 뇌파를 분석하는 뇌영상 기법을 사용해 실험을 거친 결과 자사의 광고 속 묘사와 브랜드 사이에 연결 관계가 약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브랜드에 초점을 맞춘 …


  💾 다운받기 (클릭)